링글은 1대1 화상영어 수업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이다.
링글은 가입 후 24시간 이내 체험수업을 4천원에 수강할 수 있다. 링글은 한국인이 실리콘 벨리에 세운 스타트업 회사로 몇 년전에 100억을 투자 받기도 했다. 링글이 다른 영어공부 앱, 영어전화 어플과 다른 점은 두 개로 요약된다.

1. 미국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유명한 대학교 재학생이 튜터다.
2. 영어공부에 최적화된 자체 고퀄리티 콘텐츠 및 튜터 시스템을 갖췄다.
직접 하면 느꼈던 링글의 단점은 아래 부분에 써두었다.
링글의 장점

먼저
1번. 미국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유명한 대학교 재학생이 튜터다.
맞다. 체험수업의 경우 모든 튜터가 선택사항에 있지 않지만, 10명 정도 선택사항 중에 대부분이 우리가 모두 들어봤을 유명 미국 대학생 출신이거나 재학생들이었다.
내가 수업을 들은 튜터는, 브라운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메디컬 스쿨에 가기 위해 1년 동안의 갭 이어를 가지고 있었다. 병원 랩실에서 일도 하고, 링글 ringle 수업도 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고 했다.
이 튜터는 한국인이기도 해서 약간의 한국어도 구사할 수 있었다. 브라운대학교에서 영어와 신경과학을 전공한 점도 좋아보여 선택했다.
링글 튜터 추천: Christina (Brown University) - Neuroscience and English 전공
2번. 영어공부에 최적화된 자체 영어공부 콘텐츠 및 온라인 튜터 시스템을 갖췄다.
어느 정도 동의한다.
내가 신청한 수업 교재는 매니저와 1대1로 미팅하기(1-on-1 Meetings)였다. 관심사별로 카테고리되어 있는데 나는 비즈니스 영어 섹션에서 이 주제를 골랐다.
* 아티클에 쓰이는 영어 표현도 좋았고, [a],[b] 이런식으로 각주를 달아 좋은 표현을 추가로 설명해주기도 한다. 아래가 예시다.
[Agenda Item 1: Discussing a project yielding great results]
Lynn: Indeed! Speaking of decreasing traffic, though, should we chat on the impact of our second email ad campaign? (b)
(b) After opening with small talk, Lynn segues the conversation into the topic at hand, smoothly.
Expressions to help transition you from one topic to another:
“On the topic of delays, what do you think is the critical cause of this one?”“Speaking of the Horizon project’s monthly performance, did you ever get a chance to compare it to Q3 of last year’s?”“Can I support you with any of your ongoing projects?”“Have you run into any roadblocks as of late?”
예를 들어, 미팅에서 빠르게 나누고자 하는 핵심으로 들어가고자 할 때 쓰이는 표현을 함께 정리해두었다.
* 수업 전에 예습이 필수인데, 아티클을 읽고 10개의 질문에 답할 수 있다. 10개 중 3개를 수업에서 중점으로 다루기 위해 선택해야 한다. 그래서 수업 전에 해야 하는 일은 아티클 읽기, 그리고 최 소 3개의 영어질문에 답변하는 문장 쓰기다.
수업을 시작하면 3개의 답변을 튜터와 함께 보며 문법 및 표현을 함께 고쳐간다. 수업 노트라는 탭을 보면서 튜터가 남기는 메모를 함께 볼 수 있다. 단순한 화상 수업이나 전화 수업과 다른 게 이렇게 화면을 함께 공유하며 기록을 시스템에 남길 수 있다는 거다.
링글의 단점

1. 높은 수업 비용
2. 스피킹보다는 라이팅에 최적화되어 있는 커리큘럼
3. 예습이 필수다.
일단 20분 기준으로 4번 수업을 듣는 다면
1회당 36,000원, 총 144,000원이 든다.
48회 수업권을 한번에 구입해야만 1회당 25,604원으로 할인이 되고, 한번에 123만원을 결제해야 한다. (20분 기준)
40분 수업을 들어본 결과, 40분도 짧게 느껴졌다.
40분의 경우 1회당 최대 6만원, 가장 저렴한 게 1회당 43,354원이다 (200만원 이상 결제 혜택)
1대1 영어수업을 듣는 사람들의 목적은 모두 다르다.
만약 자신이 영어에 최대한 자주 많이 노출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 링글을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저렴한 동남아 전화영어를 일주일에 3,4번 하면서 말과 귀를 트이는 게 나은 선택이다. 링글은 너무 비싸다.
문법과 영어의 기초를 세우고 싶다 -> 링글을 추천하지 않으며, 차라리 한국 영어 문법 강의를 듣는 게 나을 것이다. 링글 튜터들은 영어 교육에 전문적인 강사들이 아니다.
영어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지만 원어민 스러운 문장과 표현을 구사하며 미국인에게 수업을 듣고 싶다 -> 링글을 추천한다. 스피킹보다는 라이팅에 초점이 되어 있고, 문장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는 법을 익힐 수 있다.
바쁘고 혼자 공부할 시간이 없다 -> 링글을 추천하지 않는다. 영어 교재를 미리 읽고 문장을 써가는 예습을 하지 않으면 비싼 수업비를 버리고 원어민과 대화했다는 만족감만 남을 거다.
나는 여러 영어 수업 어플을 이용해보았는데 나머지 내돈내산 리뷰도 남기겠다.
'해외취업 서바이벌: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회화 앱 비추 +장단점 (튜터링, 캠블리, 어메이징토커) (0) | 2023.09.29 |
---|